중소기업산학협력센터

산학협력기술개발사업은 대학이 주관기관이 되고 지역내 중소기업들이 참여기업으로 되어 공동으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중소기업청 및 대전광역시의 재정지원 하에 시행되고 있습니다. 본 센터는 대학의 연구인력과 시설을 활용하여 기술기반이 취약한 지역내 중소기업의 애로기술을 해결하기 위하여 1993년 처음으로 사업이 시작된 이래로 2013년 현재까지 21년차에 걸쳐 사업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대전권에서 유일하게 2012, 2013년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은 산학협력코디네이팅프로그램 운영 및 체계화된 단계별 지원시스템에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산학협력코디네이팅프로그램은 중소기업의 현장애로 기술을 해결하기 위하여 사전에 기업의 Needs와 교수의 Seeds를 연결해주는 프로그램으로, 중소기업이 찾아오기 전에 대학이 먼저 중소기업 현장을 찾아가서 중소기업의 애로사항을 해결해주는 수요자 중심의 프로그램입니다. 더불어 과제발굴에서부터 사업화유도 및 성과확산에 이르기까지 체계화되고 조직화된 자체 시스템을 통해 우수한 실적을 배출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본 센터는 중소기업지원사업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산학연공동기술개발사업을 비롯하여 대학과 중소기업을 보다 강한 신뢰와 협력으로 연결시킬 수 있는 연구장비 공동활용지원사업, 기술저문가 연계사업 등 각종 지원사업을 펼쳐나가는 데 있어 핵심 역할을 담당하고자 합니다.

콘텐츠 정보담당자
    • 부서명 : 중소기업산학협력센터
    • 연락처 : 042-821-18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