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가마인드의 제고와 창업기초로 이어지는 정규교육과 창업실무 및 창업아이템발굴을 목적으로하는 비정규교육을 중심으로 운영되는 교육과정을 위해 외부전문가에 의한 체계적인 창업교육 내실화를 중심으로 창업동아리지원과 창업문화확산프로그램을 통해 대학의 창업분위기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창업교육에 교수, 창업전문가가 학생들에게 기업가 마인드 확립 및 창업아이템 발굴을 목적으로 운영함
기업가마인드를 확립하기위한 도식입니다. 창업교육기획은 교수와 창업전문가가 함께하며 학생과 동아리는 창업교육 로드맵를 통해 교육과 실무를 통하여 기업가 마인드를 확립합니다. 창업아이템발굴은 창업지원을 통해 학내·학외 경진대회를 통해 공학, 인문학을 인증, 포장하여 발굴에 기여합니다.
창업프로그램운영은 입학에서 졸업까지 이어지는 정규과정 및 비정규과정과 외부전문가에 의한 체계적인 창업교육의 내실화를 위해 운영
E-DNA인증(창업교육40학점수준)을 위해 창업프로그램이 입학에서 정규교육과정(4과목, 10학점) 및 비정규교육과정(30학점수준)이 어떤 시스템으로 운영되는지 설명하겠습니다.
창업교육팀으로 시작해서 교양학부(창업교육과정)에서는 교육운영을 담당하고
창업교육팀(Dream Camp, 창업스쿨, 창업캠프, 기업가마인드함향 창업교육)에서는 수요조사, 프로그램개발, 운영, 성과평가를 합니다. 학생창업육성팀(창업동아리)은 학생창업자를 발굴하고 동아리활동을 지원합니다. 또한 학생창업보육센터(창업지원)에서는 창업공간을 제공하고 창업활동을 지원하는 시스템으로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Star-T-up은 Start up과Tee up의 합성어로 "성공적인창업을준비한다", "성공창업을 통해 스타가 되겠다"라는 의미
창업의 실전감각을 유도하기 위해 창업아카데미, 창업캠프, 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하여 창업아이템에 대한 포상
Davinci형 창업문화 3.0의 Daeduk Valley 창업문화구현은 다음과 같습니다.
산학연관 네트워킹으로 대전창업 500 Project, 앱 창작 지원, 디자인 지원, 시제품 제작지원, 창업 클러스터를 지원하고 창업교육기반구축으로 창업모니터링(수요, 만족), 창업교육 인증제(E-DNA, C-DNA), ICT 융합교육을 실시하며 능동적 창업지원 시스템 구축으로 창업교육센터 설치, 창업보육센터 설치, 창업동아리 발굴,창업캠프 개최, 창업 대학원 설치를 하여 Daeduk Valley 창업문화구현를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