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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단소개

대전렌즈RIS사업단은 산업통상자원부와 대전광역시의 지원을 받아 지역 내·외에 산·학·연·관 및 기업지원기관 간의 협력촉진과 연계강화를 통하여 지역발전역량을 결집·확충하고, 대전지역에 특화되어 있는 안경렌즈 기업들의 산업화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 및 고용창출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사업내용

  • 산·학·연·관 클러스터 간 시너지 효과 창출을 위한 네트워킹
  • 고품질 안경렌즈 상품화 및 시장경쟁력 강화를 위한 제품개발
  • 안경렌즈 산업의 기술 인프라 및 해외시장 확대를 위한 기업지원
  • OVIUS 공동브랜드를 활용 안경렌즈 매출증대를 위한 마케팅
  • 안경사 재교육과 유통마케팅 활성화를 위한 인력양성

비전

오비어스 브랜드 유통 체계 확립으로

  • 오비어스 국내 시장점유율 10%
  • 대전지역 안경렌즈 유통 체질 변경

사업목표

OVIUS 품질 네트워크 참여 확대

OVIUS 품질적용 참여기업 10개

OVIUS 브랜드 제품 시장경쟁력 차별화

시장 수요형 신제품 3종 출시

OVIUS 브랜드 유통채널의 안정화 달성

가맹 직매장 60개, 전국 Family Shop 700개

추진전략

  • 참여기업의 QCM 품질 관리 Process 구축
  • 지역 내 우수 제조기술의 제품 상용화 추진
  • 제조-유통-판매자 간 협력적 가맹 직매장 개설

추진체계

추진체계 도식입니다. 하단의 내용을 참고해주십시오

대전렌즈 RIS 사업단은 OVIUS의 기업명을 가지고 역내(TP, KBSI, 대학 등) , 역외(안경협회,도매협회,안경센터 등) 와 연계하고 있으며
OVIUS가 기술을 개발하여 품질 참여기업 10개소(대전충청 안경광학클러스터 , 대전지역 안경렌즈제조기업 등)에 전달하고 해당 참여기업 10개소는 브랜드 품질기준에 맞춰 기술네트워크 연계를 통해 제품 개발을 한다.

개발된 제품은 마케팅 채널 및 네트워크 연계를 통해 Family SHOP 700개 매장에 전달되고 전달된 제품을 통해 해당 프랜차이즈형 안경원에서는 수익을 제공하며 수익을 통해 더 나은 기술을 개발할 수 있는 프로세스를 구축한다.

사업내용

사업내용 도식입니다. 하단의 내용을 참고해주십시오

대전렌즈 RIS 사업단은 OVIUS라는 명칭으로 유통혁신화를 이뤄내기 위해 다음과 같은 사업을 진행중이다.

  • 유통채널 확보를 위하여 OVIUS 가맹 직매장을 구축하고 OVIUS Family SHOP을 체계화 하며 지지호호 캠페인을 확대 시행한다.
  • Family 안경원은 OVIUS 브랜드 홍보 및 소비자 PROMOTION을 시행하고 소비자 마케팅 정보 교류를 통해 유통마케팅을 지원한다.
  • 참여제조기업은 OVIUS 브랜드 시제품 생산과 품질 네트워크 기술교류 및 국내외 기술정보 교류를 통해 기술개발을 지원한다.
  • 한밭대학교는 OVIUS 브랜드 정보 네트워크를 관장하며 OVIUS 브랜드 참여기업의 우수기술 상용화 제품개발을 지원함으로써 기술상품화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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