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단소개
대전렌즈RIS사업단은 산업통상자원부와 대전광역시의 지원을 받아 지역 내·외에 산·학·연·관 및 기업지원기관 간의 협력촉진과 연계강화를 통하여 지역발전역량을 결집·확충하고, 대전지역에 특화되어 있는 안경렌즈 기업들의 산업화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 및 고용창출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사업내용
- 산·학·연·관 클러스터 간 시너지 효과 창출을 위한 네트워킹
- 고품질 안경렌즈 상품화 및 시장경쟁력 강화를 위한 제품개발
- 안경렌즈 산업의 기술 인프라 및 해외시장 확대를 위한 기업지원
- OVIUS 공동브랜드를 활용 안경렌즈 매출증대를 위한 마케팅
- 안경사 재교육과 유통마케팅 활성화를 위한 인력양성
비전
오비어스 브랜드 유통 체계 확립으로
- 오비어스 국내 시장점유율 10%
- 대전지역 안경렌즈 유통 체질 변경
사업목표
OVIUS 품질 네트워크 참여 확대
OVIUS 브랜드 제품 시장경쟁력 차별화
OVIUS 브랜드 유통채널의 안정화 달성
가맹 직매장 60개, 전국 Family Shop 700개
추진전략
- 참여기업의 QCM 품질 관리 Process 구축
- 지역 내 우수 제조기술의 제품 상용화 추진
- 제조-유통-판매자 간 협력적 가맹 직매장 개설
추진체계
대전렌즈 RIS 사업단은 OVIUS의 기업명을 가지고 역내(TP, KBSI, 대학 등) , 역외(안경협회,도매협회,안경센터 등) 와 연계하고 있으며
OVIUS가 기술을 개발하여 품질 참여기업 10개소(대전충청 안경광학클러스터 , 대전지역 안경렌즈제조기업 등)에 전달하고 해당 참여기업 10개소는 브랜드 품질기준에 맞춰 기술네트워크 연계를 통해 제품 개발을 한다.
개발된 제품은 마케팅 채널 및 네트워크 연계를 통해 Family SHOP 700개 매장에 전달되고 전달된 제품을 통해 해당 프랜차이즈형 안경원에서는 수익을 제공하며 수익을 통해 더 나은 기술을 개발할 수 있는 프로세스를 구축한다.
사업내용
대전렌즈 RIS 사업단은 OVIUS라는 명칭으로 유통혁신화를 이뤄내기 위해 다음과 같은 사업을 진행중이다.
- 유통채널 확보를 위하여 OVIUS 가맹 직매장을 구축하고 OVIUS Family SHOP을 체계화 하며 지지호호 캠페인을 확대 시행한다.
- Family 안경원은 OVIUS 브랜드 홍보 및 소비자 PROMOTION을 시행하고 소비자 마케팅 정보 교류를 통해 유통마케팅을 지원한다.
- 참여제조기업은 OVIUS 브랜드 시제품 생산과 품질 네트워크 기술교류 및 국내외 기술정보 교류를 통해 기술개발을 지원한다.
- 한밭대학교는 OVIUS 브랜드 정보 네트워크를 관장하며 OVIUS 브랜드 참여기업의 우수기술 상용화 제품개발을 지원함으로써 기술상품화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