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포스트/대학] 홍승표 기자 = 중앙대학교는 중부권 창업교육 거점대학(중앙대 외 3개 대학 컨소시엄)이 코엑스에서 '2020 창업교육 포럼'을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창업교육에 대한 정책방향과 우수 창업문화 확산을 목표로 마련됐으며, '뉴노멀시대, 창업교육 패러다임SHIFT' 라는 부제로 진행됐다.
특히, 코로나19 확산 상황으로 대면 참석이 불가능한 이들을 위해 유튜브 등 온라인 채널로 포럼을 생중계했다. 온라인 채널을 통해 창업교육 관계자, 학생, 일반인 등 1700여 명이 포럼에 참가했다.
포럼은 교육부의 창업교육 정책방향에 대한 천범산 교육부 과장의 기조발표를 시작으로, 올해 창업교육 우수대학으로 선정된 2개 대학의 우수사례 발표, 초청강연, 토크콘서트 등으로 꾸며졌다.
우수사례 발표에는 조현숙 대전대 교수와 김정인 중앙대 교수가 나섰다. 초청강연은 이동희 한국창업교육협의회 회장과 변영조 한밭대 교수가 각각 '뉴노멀시대 창업교육 생태계'와 '팬데믹에서의 효과적인 창업교육 방안'을 주제로 깅의를 진행했다.
김정인 중앙대 교수는 "코로나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행사에 관심을 갖고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대학 창업교육이 단순한 성과 창출이 아닌 우수 창업가로의 성장을 돕고, 창업성장의 발판이 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제도와 인프라를 마련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본 포럼은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연구재단, 창업교육거점대학(중부권, 남부권), 한국창업교육협의회가 주관을 맡았다.
출처 : 잡포스트(JOBPOST)(
http://www.job-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