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비전 및 목표

사업비전 및 목표
비전 글로벌 시장 경쟁력을 갖춘 광학기기소재 산업육성
목표
  • 제품차별화 및 고급화를 통한 신제품 매출액 증가 5%
  • 국내외 마케팅 지원을 통한 시장 진출 및 확대 수출액 증가 5%
  • 국내외 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해외시장진출 확대로 신규 거래선 증가 5건
  • 수혜기업 역량별 패키지 형태 지원에 따른 신규고용 증가 5%
핵심전략
  • 권역내 전략 사업과 광학기기소재산업의 융합을 통한 글로벌 선도기업 육성
  • 광학기기소재산업 경쟁력 확보를 위한 사용화 Total Solution 지원체계수립
  • 광학기기소재 산업 지원 인프라를 활용한 연구혁신 역량 기업 집중 육성
  • 지속적 성장을 위한 시장 및 제품 지향적 사업화 지원
  • 네트워크 협력을 통한 광학기기소재 산업의 활성화 방안
  • 광학기기소재산업 업체 역량별 선별적 사업화 지원
산업동향 및 SWOT 분석
  • 기능성 제품으로 시장 확대
  • 다국적 기업의 시장진출 가속
  • 성공적인 글로벌 모델 수립 필요
  • 저가격화의 중소기업 경쟁력 약화
  • 우수한 생산 기술력 및 인프라 구축
  • 생산설비 노후화와 메케팅 능력부족
  • 세계 광학기기 시장규모의 지속적 성장
  • 다국적 기업의 시장진출 가속화로 인한 가격경쟁력 심화
국내 유일 광학기기 소재산업 클러스터 구축을 통한 글로벌 시장 진출 컨소시엄 구축

배경 및 고려사항

광학기기 소재산업 특성
첨단기술이 응집된 기술집양적 미래산업으로 전자산업, 정밀기계산업, 우주항목산업등의 근간산업
대전지역산업 특성
중소기업 중신의 성장 보육기 ~ 자립성장기 유형 또는 기술 주격형이나 기술 선도형 중심
사업단 목표
전년도 사업을 기반으로 대전지역광학기기소재 산업의 시장 경쟁력 강화와 수출 및 매출 증대 효과
추진전략
  • 기술숙성도 단계, 기업분류에 따른 맞춤형 기술지원 사업추진
  • 광학기기소재산업지원 인프라를 활용한 연구 혁신역량기업 집중 육성
  • 산학연 연계한 기업 사업화 혁신지원 인프라 운영
  • 광학기기소재 기업들의 시장 경재엵 강화를 위한 육성전략 제시
추진계획
  • 맞춤형 패키지 지원
    • 기업 맞춤형 지원
    • 패키지 지원을 통한 성과 증대
  • 사업화 지원
    • 네트워킹 활성화를 통한 정보 교류 기반 구축
    • 광학기기소재산업 주요시장에 대한 전략적 마케팅 지원
    • 시장개척을 통한 해당 상품의 판매처 확보
  • 기술지원
    • 기업의 진입시장과 관련된 제품 디자인 및 상품화지원등 제품 고급화를 통한 시장경쟁력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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