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는 교수평가제, 학사관리, 창조적인재의 Positioning과 사후관리 개선의 자율선순환형 운영체계를 정착시키고자 서울어코드활성화사업단을 설립하여 맞춤형 산학협력을 통한 취업생태계를 구축하고자 한다. 취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각 인재상별로 2개, 총 8개 역량 교육 시스템을 구축된다. 먼저 실무적인재를 키우기 위해 수학/기초 과학능력, 종합적 설계능력, 특성화인재를 키우기 위해 실무능력, 윤리의식, 창조적인재를 키우기 위해 리더십 및 협동, 의사소통, 글로벌인재를 키우기 위해 글쓰기 능력, 외국어 능력 등 총 8개의 역량교육시스템이 구축된다. 이를 통하여 기초가 튼튼한 자기주도형의 창조적인 글로벌 인재양성을 사업목표로 한다.
글로벌인재성과기반의 실무능력을 갖춘 창의인재, 글로벌 인재 배출 및 취업환경 조성
시스템구현 및 환류체계 확대 적용성과기반, 자기주도적 실무능력 향상 극대화
교육 시스템 정비학사행정 및 제도를 혁신한 신교육 환경구축
학생위원회의 학생 평가/상담/관찰, 학사관리제도 개선, 졸업생관리와 교육평가위원회의 교육목표 성취도 분석, 학습성과설정, 그리고 교과과정위원회는 교과과정 구성 및 개선, 교육내용의 개선, 프로젝트 관리를 통해 학생은 교수에게 상담하고, 교수는 학생을 관찰한다. 졸업생이 배출된 후 학생위원회로 취업을 한다.
이 학생위원회에서는 사업추진의 자문, 기업체만족도 조사, 산업체 프로젝트 변환, 멘토링 진행, 산학과제 및 인턴십을 위해 학생위원회에 자문을 요청하면 자문/협력을 한다.
이 학생위원회는 사업단 운영위원회에 자문/협력을 제공하고 전담행정실에서는 인력양성 성과지표작성, 교과과정 성과지표작성, 비교과/프로젝트 성과지표작성, 교육환경 성과지표작성 등을 통해 성과지표를 제공하여, 사업단 운영위원회에서는 성과지표의 분석, 성과지표 개선안 작성, 사업추진 방향 설정, 위원회별 사업내용 조율, 예산심의를 통해 성과지표 분석보고서를 교육평가위원회에 제공한다.
총괄책임자는 학생위원회의 자문/협력과 사업단 운영위원회의 의견을 반영하여 사업성과지표를 설정하고, 성과분석 및 환류계획도출, 사업조직구성 및 운영, 성과도출 위한 예산집행 등 사업추진계획을 사업단 운영위원회에 알리게 된다.